G-TELP 소개
특징 및 구성
연혁
타시험비교 점수대비표
성적표 양식
샘플테스트
정기시험접수
수시시험접수
스피킹/라이팅 평일접수
접수확인/변경
접수취소
시험일정
고사장 안내
성적확인
인터넷 증명 발급
성적표 발급 확인
정부 및 국가자격증
지텔프반영 공공기관
기업체
교육기관
접수방법
성적확인방법
시험관리규정
공지사항
보도자료
채용정보
FAQ
1:1 문의
제휴문의
부정행위 신고센터
시험응시현황
개인정보변경
고유번호 확인
할인응시권 사용내역
내쿠폰함
회원탈퇴
시험특징
시험의 종류
Level별 시험구성
출제분야 및 평가표
연혁
개발 및 연구실적
접수방법
시험의 형태
시험관리규정
시험취소 및 환불 규정
부정행위 처리 규정
장애인 시험 응시 규정
성적결과의 통보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센터

FAQ

HOME   >   고객센터   >   FAQ

  • 응시료 할인 접수 방법

    군인할인(신분증규정)

    대학생할인(확인서류규정)

    장학재단할인(확인서류규정)

    할인응시권

  • 고사장 변경 신청 및 등급 변경

    등급이나 응시지역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지텔프 홈페이지 메뉴에서 접수기간 이내에만 인터넷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접수기간 이후에는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 지텔프 시험 접수 시, 스피킹, 라이팅 시험 신청 유무

    HOME > 시험접수 > Speaking, Writing정기시험접수 > 인터넷접수가이드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 수시시험 재 응시 접수 문의

    수시시험은 등급에 상관없이, 1회 응시 후 2주(14일) 이후에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할인 접수 후 시험당일 증명서 미확인 시 서류 제출방법

    시험당일 신분증 지참 시 시험응시 가능(증명서는 성적 공지 전 까지 메일 발송 할 경우 인정)

    ※ 메일주소 : nhchoi@gtelp.co.kr
    ※ 증명서류는 발급일 기준 3개월 이내의 서류만 인정
    ※ 메일로 전송 할 경우 스캔하여 PDF 파일로 전송 ( 알집파일, 압축파일, 보안파일, 바로출력서비스 등 인정 불가)
    ※ 증명서 메일 전송 후 2~3일 이내에 증명서 확인 답변 메일 발송.
    ※ 인정가능 증명서류
    → 졸업인증할인(대학생할인) :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재적증명서, 수료예정서, 졸업예정증명서 만 가능
    → 한국장학재단할인 : 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한 금융거래 확인서 만 가능(등록금 대출 및 등록금 대출잔액이 있어야 인정)
    → 군인할인 : 군신분증, 군 공무원신분증, 외출증, 외박증, 복무확인서 가능
    → 청소년(중고생) 할인 : 청소년증, 학생증 (앞 뒷면)

    ※ 메일 기재사항
    → 성명 :
    → 생년월일 :
    → 시험일자 :

    대학생환급이벤트는 시험당일 고사본부에 증명서 제출(메일제출 불가)




  • 기초생활수급자 시험접수 및 환급

    기초생활 수급자 : 시험 성적 발표 전까지 이메일로 아래 내용 작성 후
    수급자 증명서를 스캔한 후 첨부하여 제출 시 40,300원(추가접수 기간 42,700원) 환급(결제 부분 취소)
    (단, 결시 할 경우 환급 불가/성적공지일 까지 증명서를 이메일로 보내지 않을 경우 환급 불가)

    이메일 주소 : help@g-telp.co.kr

    이메일 양식
    제목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및 환급요청

    내용

    - 성명 :
    - 생년월일 :
    - 시험일자 :
    - 결제방법 :

    가상계좌로 응시료 결제를 진행 할 경우
    환불받을 계좌정보를 같이 기입하여 메일 발송 바랍니다.

    - 성명 :
    - 은행명 :
    - 계좌번호 :


    환급처리 기간 :
    - 시험 응시 후 10~15일 사이에 입금 또는 결제 부분취소

  • 정기시험 할인 접수에서 일반접수 변경방법 안내

    할인접수에서 일반접수로 변경방법

    ※ 접수기간 내 : 기존 접수 시험 취소 후 재접수

    ※ 시험 응시 후 :
    → 차액금 입금 후 메일 발송

    메일주소 : nhchoi@gtelp.co.kr
    메일 기재 사항 :
    - 성명 :
    - 생년월일 :
    - 연락처 :
    - 시험일자 :
    - 입금일 :
    - 입금자명 :
    - 입금금액 :
    - 000할인접수에서 일반접수로 변경 요청

    입금 계좌 안내

    은행명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예금주 : (주)한국지텔프
    계좌번호 : 218-20-296774
    금액 :
    - 졸업인증할인 → 일반접수 변경 : 18,700원
    - 군인할인 → 일반접수 변경 : 30,100원
    - 한국장학재단 → 일반접수 변경 : 17,200원

  • 장애인 편의지원 및 기타 편의지원 안내

    편의지원은 메일로 진행 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 / 파일 첨부 후 메일 발송 )

    메일 주소 : nhchoi@gtelp.co.kr

    ㅁ필요서류

    장애인편의지원 : 장애인복지카드 앞 뒷면 또는 장애인등록증 (서류 스캔 후 PDF 파일로 전송)
    기타편의지원 : 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서류 스캔 후 PDF 파일로 전송)


    메일 내용 :

    성명 :
    생년월일 :
    연락처 :
    시험일 :
    시험응시학교 :
    필요 편의지원 :

    ★ 편의지원 사항 ★

    ▶ 시각장애
    ▷ 1급, 2급
    - 문제지확대
    - 시간연장(시험종료 후 추가 30분)
    - 점자기계 또는 음성기계 (개인지참 후 해당 시험장에서 응시 가능, 시간연장 30분+대필/ 접수한 정기시험에 적용가능)
    - 점자문제지(6월, 12월 짝수회차 시험접수 후 지정된 일자에 지텔프 센터에서 실시, 시간연장 1시간 추가/연2회 실시)
    - 답안지 대필

    ▷ 3급, 4급, 5급1호
    - 문제지확대
    - 시간연장(시험종료 후 추가 15분)
    - 답안지 대필
    ▷ 5급 2호, 6급
    - 문제지확대

    ▶ 청각장애
    ▷ 2급, 3급
    - 청취 제외 후 시험응시(문법 + 독해, 60분)
    청취 제외 후 시험응시 할 경우 성적표는 청취 포함 성적표시 (제출 기관 별 제출 성적이 상이하니 해당 기관에 제출 점수 확인 후 성적 사용 )

    ▷ 4급, 5급, 6급
    - 수험자 요청 시 헤드폰 사용가능(별도 고사장 진행)
    ※ 보청기 사용을 원할 경우 시험당일 장애인등록증+신분증+보청기 지참 하여 고사본부 방문, 확인 후 시험응시(일반 수험자와 함께 응시)

    ▶ 지체장애
    ▷ 상지장애
    - 답안지 대필

    ▷ 하지장애
    - 착석이 용이한 좌석으로 자리배정

    ▶ 뇌병변 장애
    - 답안지 대필
    - 시간연장(시험종료 후 추가 15분)

    ▶ 기타

    ▷ 과민성대장(방광)증후군, 임산부
    - 시험 중 화장실 허용(이동이 용이한 좌석지정)







  • 온라인 결제 오류

    결제 오류가 발생한 수험자분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니시스 홈페이지(http://www.inicis.com/) > INIpay 마법사(중앙 오른편에 위치) > 하단왼편 INIpay 마법사 버튼클릭 > 실행 > 시작





    위 단계를 진행 하신 후 다시 지텔프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결제 하시면 됩니다.

  • 가상계좌번호 문자 전송 오류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을 안 하는 경우 또는 결제페이지에서 “입금할 은행” 선택을 안 해서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번거롭지만 다시 처음부터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가상계좌번호 유효기간은 자정까지)

  • 모바일 결제 방법

    모바일 결제방법은 신용카드 결제와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 시험문의

    정기시험 같은 경우 세무사, 노무사, 군무원, 공무원 등 국가에서 진행하는 대체 점수로 적용 가능한 시험입니다.

    수시시험 같은 경우 일반 기업체 채용 및 진급, 대학교 졸업 부분에만 적용되는 시험입니다.

    G-TELP의 등급(GLT), 구술(GST), 작문시험(GWT)은 각각 별도의 시험입니다.
    시험신청시 본인이 원하는 시험종류를 선택하여 보실수 있습니다.한가지 시험만 신청하셔도 됩니다.

  • 1~5등급, Mastery, Near Mastery, No Mastery 안내

    1~5등급 안내는 HOME > 시험안내 > G-TEP > 개요 및 특징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Mastery : 세가지 영역(문법, 청취, 독해 및 어휘) 모두 75이상 획득한 경우

    Near Mastery : 세가지 영역(문법, 청취, 독해 및 어휘)중 두개 영역에서 75이상 획득한 경우

    No Mastery : 세가지 영역(문법, 청취, 독해 및 어휘)중 두개 미만의(한 개 이하의) 영역이 75 미만인 경우

  • 응시자격 제한

    G-TEP 시험에서는 1등급에만 응시자격 제한 있습니다. (2등급 Mastery이 있습니다.)
    구술(GST) ,작문(GWT)시험 : 별도의 응시자격 제한은 없습니다.

    자세한 응시자격 제한 안내는 HOME > 시험안내 > G-TELP 개요 > G-TELP > 개요 및 특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시험 필기도구, 낙서 규정

    시험 필기도구는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만 가능합니다. (OMR 답안지에는 반드시 수성사인펜으로 작성하십시오.)

    한국지텔프에서는 공정하고 정확한 수험자 평가를 위해서 시험 중 문제지에 낙서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단, 본인만 볼 수 있는 정도의 작은 표시는 허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낙서 규정 행위는 HOME > 시험접수 > 정기시험 접수> 인터넷 접수가이드?응시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텔프 시험시간 규정

    지텔프 정기시험 5월 13일 제 368회차부터 지텔프 시험 "파트별 시험 시간 제한규정"은 폐지됩니다.

    자세한 시험시간은 HOME > 시험안내 > G-TELP > 개요 및 특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시험전, 시험도중 화장실 이용안내

    시험 중 화장실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화장실 이용은 안내방송이 끝나고 14시 45분까지 화장실 다녀올 시간이 드리니 45분까지 화장실 이용 후 시험 준비 부탁 드립니다.

  • 시험 자격제한

    G-TELP 한국위원회는 시험종류별,등급별로 정해진 날짜에 매일 수시시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자격조건은 없으며 정해진 수시시험 일정에 맞추어 접수하시고 응시하시면 되겠습니다.
    (단,동일한 종류별 시험응시는 2주이내에는 응시제한이 있어 보실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시시험의 성적의 효력

    수시시험 성적 인정 여부는 해당 기관 단체에 따라 다릅니다. 반드시 해당 기관 단체에 직접 문의 하시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기업체 채용시험은 매월 정기시험 성적만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국가고시에는 정규(정기)시험만 인정하고, 수시시험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우편으로 성적표 받기까지 걸리는 기간

    성적발표는 시험일로부터 일주일 후에 인터넷으로만 공지되며,

    시험시행일로부터 2주후에 개인별 성적표가 응시자가 기재한 주소지로 발송됩니다.

    보통 2주후에 발송을 하며 본인이 수령하기 까지는 우편 발송일로부터 4~5일정도 소요됩니다.
    따라서 성적표 수령일은 시험시행일로부터 20일정도 소요됩니다.
    성적결과는 HOME > 시험접수 > 성적결과의 통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성적결과 확인

    HOME > 시험접수 > 성적결과의 통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성적 확인 시 오류

    성적 확인 시 정기시험 또는 수시시험 체크 후 생년월일(앞자리 6자리) 입력 후 고유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최초 성적표 수령방법 변경

    표 수령 방법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성적표 수령 방법은 접수시에 선택할 수 있으며 공지되어 있습니다.

    만약 변경을 원하실 경우 재발급 비용을 결제해야만 성적표 수령 방법을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 우편으로 성적표 수령 시 주소 변경

    주소변경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정기시험 접수과정에서 주소 수정이 가능합니다.
    HOME > 시험접수 > 정기시험 접수 > 원서접수

    2. HOME > 마이페이지 > 성적확인(재발급신청)에서 “성적표우편발급” 클릭하시면, “특이사항” 에 변경된 사항에 “변경된 주소지”를 입력하면 됩니다.

  • 성적 유효기간

    G-TELP, G-TELP Speaking Test, G-TELP Writing Test의 성적은 응시일자를 기준으로 2년간 유효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유효기간 이후에는 성적의 확인 및 재발급을 하지 않습니다.)

  • 성적표 재발급을 원할 경우

    성적표 분실시 재발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단,유효 기간이 지나지 않은 성적에 한하여 재발급 하여 드립니다.)

    성적표 재발급 수수료는 수령방법에 따라 5,000원(방문수령,직접출력), 7,500원(일반등기), 8,000원(빠른등기)이며,,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을 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수령 하실 수 있습니다. (단,대리인 수령시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상단 메뉴 -> 마이페이지 -> 성적확인(재발급신청)

  • 성적표 재발급 입금계좌 안내

    성적표재발급 입금계좌 : SC은행 218-20-296774 예금주 : 주식회사 한국지텔프

  • 허용되는 신분증 안내

    주민등록증, 여권(기간 만료전인 여권),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주민등록번호 포함), 군신분증(군인), 중고생인 경우 학생증, 외국인인경우 여권, 외국인등록증 ( 단, 대학생의 경우 학생증 불허)

  • 신분증을 분실한 경우

    인정되는 신분증에 한해 다른걸 가져오시거나, 평일에 분실했으면 동사무소에서 재발급 신청하면 됩니다. 재발급 신청하면 사진이 붙어있는 간이 주민등록증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주말 및 휴일에 분실하시면 재발급 받을 시간이 없으므로 응시불가입니다.

  • 시험 당일 신분증 없을 경우

    시험 당일 신분증 없으면 시험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 환불 신청 방법 및 시험연기

    환불 신청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직접 방문 취소신청

    접수기간 중에 접수처에서 접수한 수험자가 해당 접수처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중에는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하여 해당 접수처에서 취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이 지난 후에는 고객센터(1588-0589)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취소신청

    접수 기간 중에 인터넷으로 접수한 수험자가 해당 취소 시간 이내에 지텔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환불안내는 HOME > 시험접수 > 접수안내 > 시험 취소 및 환불규정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및 시험당일 응급실 및 입원했을 경우

    천재지변 및 예측불가 사항으로 시험 중단 시, 시험을 중단하거나 또는 연기하거나 환불조치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당일 응급실 및 입원했을 경우, 병원 진단서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모바일 환불신청

    모바일 환불 신청은 해당시험 4일전까지 가능까지 가능합니다.

  • 환불방법 및 소요기간

    1. 카드및 실시간계좌이체로 접수 한 경우
    - 환불 신청 후 2~3일 이내 카드 취소 또는 계좌이체취소로 진행 되며, 평일기준 2~3일 이후에 카드사 또는 은행사로 확인 가능 합니다.

    2. 가상계좌로이체로 접수 한 경우
    - 환불 신청 후 작성 계좌로 2~3일 이내에 입금 됩니다.

    3. 응시권(2~5회권)으로 접수 한 경우
    - 100, 50, 30 환불기간상관 없이 응시권 복구로 진행 됩니다.


  • 스피킹, 라이팅 환불 신청

    Speaking 시험 환불 신청 안내

    .PC에서 4일전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Speaking은 50, 30등 부분 환불은 없습니다.

  • 회원가입시 본인인증이 안 될 경우

    타인 명의가 아닌 본인명의로 가입된 휴대폰으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 ID/ 비밀번호 찾기가 안 될 경우 (ID는 알고 있는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비밀번호 모르시는 경우,
    HOME > 마이페이지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회원 가입 시 생성하셨던 아이디, 주민번호 앞자리, 이메일, 이름 입력 후 회원님 이메일로 임시 발송해드립니다.

  • 패스워드(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성적확인을 위해 답안지에 마킹한 패스워드(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성적조회가 불가능하며, 기타 팩스나 전화상으로도 성적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패스워드를 분실하신 경우 성적표를 수령 하실때까지 기다리셔야 하므로 필히 답안지에 마킹한 패스워드(비밀번호 네자릿수)를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에서 로그인이 안될 경우

    아이폰 사용자 중 여러번 지텔프 사이트를 방문하시거나 잘못된 아이디나 비번을 입력한후 기록이 남아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사파리일 경우 아래 이미지의 맨하단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해주면 로그인이 가능해 집니다.


  • 개명안내

    개명은 메일로 신청이 가능 하며,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명관련 필요서류
    - 개명 전 이름과 개명 후 이름이 나와있는 주민등록 초본
    (스캔 또는 초본 전체가 다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 메일 첨부)

    * 메일 주소 : webmaster@gtelp.co.kr

    * 메일 기재사항
    - 개명 전 이름 :
    - 개명 후 이름 :
    - 생년월일 :
    - 연락처 :
    - 지텔프ID :

    * 위 사항 기재 후 보내주시면 개명 처리 완료 후 메일을 드립니다.
    (개명 처리 후 기존 성적, 홈페이지 접수내역, 홈페이지 정보 등 전부 변경)

    *개명이 완료 된 후 성적표를 발급 받으면 개명 된 이름으로 표기됩니다.
    (증명서 발급시 수수료 발생)

  •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분실시

    아이디나 비번을 잊었을 경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이 기억 안나시는 분은 관리자 이메일 webmaster@gtelp.co.kr 로 이름, 연락처, 아이디, 신분증 사본을 주민번호 뒷자리를 지우시고 첨부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